로고

[충남도의회] “야간관광 급성장” 콘텐츠 개발 앞장선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2/05 [16:18]

[충남도의회] “야간관광 급성장” 콘텐츠 개발 앞장선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12/05 [16:18]

 

충남도의회 ‘야간관광 활성화에 관한 연구모임’(대표 최광희)은 5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 회의실에서 3차 회의와 함께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연구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충남도의회 최광희 의원(보령1·무소속)을 비롯해 이현숙 의원(비례·국민의힘), 허창덕 충남도 관광진흥과장, 박장수 대천관광협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보고회를 통해 야간관광 콘텐츠 수요 증가에 따른 개선 방안과 다양한 대안이 제시됐다.

 

최종 보고서를 발표한 청운대학교 최인호 교수는 “지역별 관광 브랜드 개발 및 관광 상품 품질 관리가 필요하다”며, 현재 국내 야간관광 동향과 정부 정책을 바탕으로 3단계에 걸친 야간관광 경관 전략 수립을 제안했다.

 

또한 보령 대표 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머드글로우 파티’, 지역화폐와 연계한 야시장, 야간시네마 등을 추천하는 한편 3.5㎞의 길이와 158.7만㎡ 면적에 구역별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구축 및 운영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최광희 의원은 “보령 방문객 48%는 당일 방문 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간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해 밤에도 북적북적한 활기찬 도시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번 최종 보고회에서 논의되고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모아 도정에 반영하여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예산군, 어린이 실내 무료 놀이터 2월7일 윤봉길체육관에 오픈
메인사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시흥시 노인복지시설 ‘엘림양로원’ 방문
메인사진
[예산군] 예산군문예회관, 2월 8일 저녁 7시 ‘2025년 신년 음악회’ 개최
메인사진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모노레일,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선정
메인사진
온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성료, 19대 신진식 회장 이임, 20대 정재신 회장 취임
메인사진
[아산시] 신정호 키즈가든·하늘길 조성사업 본격 추진
메인사진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 새해 첫 기업방문-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메인사진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직원 시무식서 2025년 비전 발표 '발탁승진·직제개편 등 강력 추진'
메인사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2024 최우수 광역의정상 수상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