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경제 행보,글로벌 기업 코닝정밀소재㈜ 방문

한국언론인연대 | 기사입력 2024/12/13 [21:20]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경제 행보,글로벌 기업 코닝정밀소재㈜ 방문

한국언론인연대 | 입력 : 2024/12/13 [21:20]

▲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코닝정밀소재㈜ 방문   © 한국언론인연대

 

아산시는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이 2024년 12월 12일(목) 코닝정밀소재㈜[대표이사 반홀(Vaughn Hall)]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특수유리 제품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고 밝혔다. 

 

코닝은 미국 뉴욕주 코닝시에 본사를 둔 첨단소재 연구개발 및 제조 분야 선도 기업으로, 디스플레이·모바일 등에 사용되는 특수유리와 세라믹을 생산하며 2023년 기준 19조 원의 매출을 달성한 글로벌기업이다. 

 

코닝정밀소재㈜는 1995년 설립돼 2003년에 아산1단지 사업장, 2010년에 아산2단지 사업장을 준공 후 디스플레이 기판 유리 △모바일 기기용 벤더블 유리 및 커버글라스 △건축용 창호 유리 등을 주력 생산 중이다. 현재 3천여 명이 근무 중이며 2023년 기준 1조 5,278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지역 경제를 견인하고 있다.

 

▲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코닝정밀소재㈜ 방문   © 한국언론인연대


조 권한대행은 간담회 시작에 앞서 “어려운 경기 여건에서도 지역 경제 발전에 앞장서는 기업들에 대한 시의 지원방안을 협의하고자 오늘 자리를 마련했다”며 “현장의 생생한 고민과 당면 애로사항을 전해달라”고 주문했다. 

 

반홀 대표이사는 “코닝은 2003년 아산에 사업장을 마련한 이래 시의 관심과 지원으로 한국에서 확고하게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하며 “글로벌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지역 경제는 물론 한국의 혁신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투자 기업에 대한 재정 지원, 공공 건축물에 기업 신제품 적용 확대, 코닝정밀소재㈜ 기숙사 인근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상생 방안이 논의됐다. 

 

조 권한대행은 “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실효적인 정책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기업과 손잡고 지역 경제 도약을 이끌겠다. 코닝은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서 청년 채용을 비롯한 사회 공헌 등 상생 발전을 위해 아산시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코닝정밀소재㈜ 방문   © 한국언론인연대

 

한편 조 권한대행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기업 방문을 이어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예산군, 어린이 실내 무료 놀이터 2월7일 윤봉길체육관에 오픈
메인사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시흥시 노인복지시설 ‘엘림양로원’ 방문
메인사진
[예산군] 예산군문예회관, 2월 8일 저녁 7시 ‘2025년 신년 음악회’ 개최
메인사진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모노레일,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선정
메인사진
온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성료, 19대 신진식 회장 이임, 20대 정재신 회장 취임
메인사진
[아산시] 신정호 키즈가든·하늘길 조성사업 본격 추진
메인사진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 새해 첫 기업방문-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메인사진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직원 시무식서 2025년 비전 발표 '발탁승진·직제개편 등 강력 추진'
메인사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2024 최우수 광역의정상 수상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