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다자녀가정 지원 대폭 확대

- 다자녀가정 기준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확대, 1만여 가정 수혜 -
- 다자녀 가족카드 발급 예정,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및 면제 -

한국언론인연대 | 기사입력 2024/07/10 [11:50]

[서산시] 다자녀가정 지원 대폭 확대

- 다자녀가정 기준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확대, 1만여 가정 수혜 -
- 다자녀 가족카드 발급 예정,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및 면제 -

한국언론인연대 | 입력 : 2024/07/10 [11:50]

 

충남 서산시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자녀가정 우대 및 지원 조례’를 공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조례는 다자녀의 기준을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확대하고, 두 자녀 중 18세 이하 자녀 1명이 있는 경우 다자녀가정으로 인정되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세대가 분리된 경우에도 자녀가 서산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다자녀가정으로 인정되며, 이를 통해 다자녀가정으로서 수혜를 누릴 가정은 1만여 가정으로 예측했다.

 

특히 이번 조례에서 다자녀가정임을 인정하는 다자녀 가족 카드를 소지하면 상수도요금 감면, 공용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평생학습관 수강료 면제 등 7개 항목과 제휴 가맹업체 이용 시 요금할인을 통한 우대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다자녀 가족카드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접수받을 예정이며 조례 관련 규칙과 규정을 개정한 후 9월에 발급‧배부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에 공포된 조례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연구하고 추진해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자녀 가족카드 발급 기준에 맞는 수혜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다각적인 홍보를 추진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예산군, 어린이 실내 무료 놀이터 2월7일 윤봉길체육관에 오픈
메인사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시흥시 노인복지시설 ‘엘림양로원’ 방문
메인사진
[예산군] 예산군문예회관, 2월 8일 저녁 7시 ‘2025년 신년 음악회’ 개최
메인사진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모노레일,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선정
메인사진
온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성료, 19대 신진식 회장 이임, 20대 정재신 회장 취임
메인사진
[아산시] 신정호 키즈가든·하늘길 조성사업 본격 추진
메인사진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 새해 첫 기업방문-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메인사진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직원 시무식서 2025년 비전 발표 '발탁승진·직제개편 등 강력 추진'
메인사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2024 최우수 광역의정상 수상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