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예산군-한국전력 예산지사,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업무 협약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해 상호 협력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0:54]

[예산군] 예산군-한국전력 예산지사,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업무 협약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해 상호 협력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11/29 [10:54]

 

예산군과 한국전력공사 예산지사(지사장 류현수)는 지난 11월 27일 군청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는 한국전력공사의 사회안전망 서비스로 1인 가구의 전력 사용 유형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사용 현황(패턴)에 이상징후가 감지될 경우 읍면 복지담당자에게 알림 문자를 발송하고 복지 담당자는 전화 또는 가정방문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지원 대상은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위험이 있는 1인 가구 중 한전의 원격 계량기(AMI) 설치 또는 설치 가능 가구로 140명을 우선 선정해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시범운영 후 내년 3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최재구 군수는 “1인 가구 증가 및 고령화 현상 심화 등으로 최근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독사 위험 가구의 위기 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복지안전망을 더 촘촘히 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현수 예산지사장은 “한국전력의 전력데이터를 활용해 고독사 위험가구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군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HOTO News
메인사진
[예산군] 예산군문예회관, 12월 21일 오후 5시 가족무용극 ‘크리스 할로 윈(WIN)’ 공연
메인사진
아산시 온양문화원, 2024 온양문화원 문화발표회 성황리 개최
메인사진
2025 아산청년회 회장단 이·취임식 및 전역식 성료
메인사진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제19회 2024년 아산시자원봉사의날 기념식 성료
메인사진
아산시 마라톤협회 2024년 성과보고회 성료
메인사진
아산시 온양5동 새마을지도자協,2024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많이 본 뉴스